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16프로 카메라 슬로우 모션 광고 인상적인 후기

가동버미 2024. 10. 10. 1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시점에서 2일 전에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이 하나 올라왔더라구요.

그 영상은 아이폰 16프로 카메라 4K 120 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한 슬로우 모션을 강조하는 홍보 영상인데요.

짧지만 강한 인상을 느껴서 영상과 카메라 기능을 엮어서 글을 한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출처 : Apple (https://www.youtube.com/watch?v=MnXdx_1V0lk) 캡쳐

 


 

 

영상에서 슬로우 모션은 강조하거나 다이나믹한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기법이지요.

기존 핸드폰에서도 슬로우모션 기능을 지원이 되긴 했지만 아쉬운 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16 프로에서 새롭게 강조된 4K 120fps 기능은 촬영자가 고급 장비가 없어도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일상에서 체험하는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누구나 쉽게 촬영이 가능한 고화질 슬로우 모션

애플은 이번 광고를 통해 4K의 고화질 해상도와 120 프레임의 카메라 기능을 통해, 일상을 영화 같은 장면으로 기록할 수 있음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촬영 전 다양한 설정이 필요했지만 아이폰 16 프로에서는 직관적으로 가능합니다. 특히 슬로우 모션을 추가하고 싶은 구간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을 먼저 하고 나중에 창의적인 연출도 가능합니다.

 

출처 : Apple (https://www.youtube.com/watch?v=MnXdx_1V0lk) 캡쳐

 

 

120 프레임

전체 촬영을 고속으로 처리하여, 원하는 장면을 느린 속도로 바꿀 수 있게 합니다. 덕분에 평범해 보이는 장면을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영상으로 만들어 주지요. 광고를 보시면 다양한 장면들이 나오는데,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어떻게 극적인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애플 하면 감성

애플은 그동안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광고로 유명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명성에 맞는 광고가 나온 것 같습니다.

4K 120fps 기능으로 빠르게 지나가는 일상적인 순간도 독특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카메라의 좋은 성능으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일상을 영화처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으로 설계된 점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주머니 속의 할리우드

광고 마지막 부분에 "Hollywood in your pocket"이라는 슬로건이 나옵니다. 이는 아이폰이 단순한 핸드폰을 넘어선 창의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다는 점을 상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영화와 같은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아이폰 16 프로의 카메라 성능을 극대화한 광고로 제작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출처 : Apple (https://www.youtube.com/watch?v=MnXdx_1V0lk) 캡쳐

 

 

 

 

 

기존 광고와 차이점

애플은 과거에도 여러 혁신적인 광고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팟의 "1,000 songs in your pocket" 광고나, 에어팟의 자유로운 사용성을 강조한 광고들이 대표적이죠. 그러나 이번 아이폰 16 프로 광고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서, 사용자가 직접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16 프로 광고 영상과 카메라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고화질 고성능은 영상 제작의 새로운 장을 열었는데요. 이번 광고는 누구나 쉽게 화려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주머니 속에 할리우드를 품고 일상을 예술로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